네이버톡톡 상담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6월 23일~7월 2일
원서접수 바로가기닫기
  • 홈 버튼
  • 국제항공서비스계열  >
  • 항공운항 전공

과정소개

지상직승무원인재양성

크루즈승무원과정 실습사진
하는 일과 앞으로의 전망

주요과정과목

  • 하는 일
    항공기 이용 승객의 스케줄을 예약하고 발권하며, 체크인을 도와주는 일, 말 그대로 지상에서 할 수 있는 많은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분류로는 영업, 예약, 마케팅, 관리, 인사부터 등의 업무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지상직승무원 전망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같은 국내 항공사에서는 1년에 2회 정도의 대졸공채가 진행되며, 기본 자격조건은 보통 토익 750점이상으로 영어실력에 주안점을 두고 있고, 업무 분야에 따라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학력의 스펙을 기본적으로 요구합니다. 지상직 승무원의 80% 이상은 지상조업체를 통해 채용 선발되기 마련입니다. 항공업계의 규모가 커지면서 GHA/GSA 통해 선발되는 인원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학력이나 토익점수, 영어실력은 아웃소싱 직종업체별로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2년제 이상 학력이면 지원이 가능하겨 근무조건이 좋을수록 높은 자격조건과 스펙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교육방침

주요과정과목

  • 최적의 현장실무능력 배양
    1) 현장중심 실무교육을 통한 21c 지식정보화사회 견인을 위한 인적자원 확보
    2) 산학협력 실습을 통한 산학유대 강화로 적응력 배양 및 실무역량 강화
    3) 학생 개인별 취업역량 진단을 통한 기업 요구형 수준별 맞춤식 교육
    - 승무원의 필수전문교육 이외의 전공심화 및 특성화교육을 비롯한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최첨단 교육 장비를 활용한 선진구축형 실천 지식창출 확립.
지상직승무원 서비스 실무 교육

철도승무서비스교육

  • 항공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승하차 구간이 다양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도 일반 승무서비스와 차별화되어 있어 항공기 승하차에 대한 서비스 교육입니다.
티켓 식별 및 발권 업무에 관한 실무 교육

여객발권일반

  • 국내외 항공사 및 여행사 분야와 관련된 예약 및 발권에 관련된 시스템에 대한 실질적 업무를 습득하기 위한 수업과정으로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입니다.
기내에서 제공되는 식음료 서비스 교육

기내식음료실습

  • 기내서비스로 지급되는 각종 식·음료 중 커피, 칵테일, 와인 등 이론을 토대로 기본지식을 함양하고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실습과 병행하여 서비스에 대한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입니다.
승무원 이미지 연출 교육

이미지메이킹

  • 서비스 전문인으로서 인사, 표정, 용모, 대화, 자세에 대한 실습과 입체 교육을 통해 품위 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법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완성시키는 학습을 합니다.
국외 여행에 대한 외국어 설명 교육

크루즈연회실습

  • 각국의 관광객들이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택하여 비행기 및 여객선 등의 운송수단을 통해 여가를 즐기는 여행으로 국외여행에 대한 상품안내가 가능해야만 합니다. 다국어를 사용해 설명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교육입니다.
항공기 승객 관련 응급처치 교육

응급환자대처법

  • 운행 중 사고에 대하여 기본적인 응급구조상식과 대처능력이 필요해 심폐소생술, 골절과 탈골 응급처치방법을 교육합니다.
고객 응대 실무 실습

고객응대실무실습

  • 고객을 응대할 시 어떤 상황에서도 잘 대처할 수 있도록 고객응대에 대한 상황을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 수업을 통해 실습을 진행해 숙달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사 서비스, 화법, 표정 교육

직장예절

  • 직장생활에 있어 기본적인 예의를 배우는 교육시간으로 인사, 근태, 화법, 표정 등을 학습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

커뮤니케이션스킬

  • 고객과의 응대에 있어서 처음 접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듣는 방법과 말하는 방법을 익히는 교육입니다.
프리젠테이션 스킬 교육

프리젠테이션스킬

  • 듣는것보다 보는것이 훨씬 오랜 기억속에 남아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교육을 통해 완전히 습득하여 적적하게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교육입니다.
항공 비행안전 실습과 탈출요령 습득 교육

비행안전실무

  •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대처방법과 적적할 처치방법을 이행할 수 있도록 비상장비의 올바른 사용방법과 비상시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는 요령을 학습합니다.
항공 객실 구조를 이해하는 이론 교육

항공객실구조개론

  • 항공기 기내구조에 대하여 확실하게 이해하고 객실의 시설물 및 장비 등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익혀 객실업무를 효율성 높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학습합니다.
항공 객실 업무에 관한 모든 실무 실습

비행안전실무

  • 승무원으로서 필요한 제반 승무규정을 숙지하고 있어야만 승객에게 제공되는 기내서비스의 절차가 정확하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을 위한 기내방송 영어 학습

항공기내방송영어

  • 기내방송은 승객에게 중요한 전달 수단으로 한국어, 영어의 정확한 발음, 억양, 내용숙지가 중요하다. 그러므로 발음연습 및 억양연습과 방송내용을 완벽히 이해해 기내방송을 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입니다.
기내에서 필요로 하는 영어 회화 교육

항공영어회화실무

  • 객실승무원은 국내인 고객만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국공통어인 영어 어휘력은 필수과정으로 수업을 통해 영어표현과 회화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입니다.
항공승무원 모의면접 진행

항공승무원모의면접

  • 항공승무원들의 면접은 일반면접과 영어면접으로 진행이 되어 미리 예상질문리스트들로 학습합니다. 또한 반복적 면접실습을 통하여 숙달된 어휘력과 면접대처능력을 키우는 교육입니다.
크루즈와 훼리의 차이점

주요과정과목

  • 리조트 VS 교통수단
    훼리는 교통수단으로 단순히 지역간의 이동을 위한 배입니다. 하지만 크루즈는 바다 위의 '떠다니는 리조트'로 지역 간의 이동과 최고의 부대시설과 함께 선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 22만톤 VS 1만톤
    세계 최대 크루즈인 로얄캐리비안 오아시스호의 경우 7배가 넘는 22만톤입니다. 총 탑승객이 5,400명입니다. 수영장, 조깅코스, 스파, 카지노, 암벽등반, 극장, 미니골프,뷔페 및 정찬 레스토랑까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이 포함된 완성도 높은 여행입니다.
  • 여러 국가를 관광 VS 다른 한 국가에 도착
    여러 국가와 도시를 방문합니다. 예를 들어 동남아 크루즈를 탑승하셨다면 교통편, 호텔의 추가 예약없이 크루즈 하나로 오늘은 싱가폴 관광을 하고 내일은 말레이시아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산업에 대한 이해와 학습

크루즈개론

  • 해양관광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크루즈 산업에 대한 다양한 관광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개념을 인식하여 해양관광을 대표하는 크루즈 산업에 대한 이해 학습입니다.
크루즈 관광 개발 이론 교육

크루즈산업론

  • 크루즈 관광개발은 해양관광개발이 발전할 수 있도록 발판이 되는 큰 사업으로 크루즈 산업에 대한 관광개발을 위한 개념을 학습하는 교육입니다.
크루즈 연회 실무교육

크루즈연회실습

  • 크루즈는 호화여객선으로 한번에 1000명 승객의 식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식사의 규모가 일반적 연회와 비슷하여 연회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입니다.
크루즈 객실 서비스 실무 교육

크루즈객실관리업무

  • 크루즈에는 한번에 2~40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장기간의 여행코스로 고객들이 객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반복적 학습이 필요한 교육입니다 .
크루즈 co-op 실습

크루즈 co-op 실습

  • 학교와 연계되어있는 기업의 현장실습기관으로 인턴십을 지원해 Co-op학점을 신청하여 현장실습(인턴십)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 실습을 통해 현장경험을 쌓는 좋은 교육입니다.
커리큘럼
학기 No 구분 과목명
1학년1학기 1 전필 항공객실업무개론
2 전필 항공객실구조개론
3 전선 이미지메이킹
4 일선 사무자동화실습
5 일선 관광영어I
1학년2학기 1 전필 항공실무영어
2 전선 관광지리
3 전선 항공기내방송영어
4 전선 기내식음료실습
5 일선 관광영어II
2학년1학기 1 전필 비행안전실무
2 전필 관광학개론
3 전선 서비스매너
4 전선 항공객실서비스실무
5 전선 여객발권일반
2학년2학기 1 전필 관광마케팅
2 전선 관광법규
3 전선 관광중국어Ⅱ
4 일선 호텔케이터링
5 일선 호텔현관객실실무
닫기